LOGO

탐지장비

 

World Best! WATER MASTER

 
   

전국연합누수119는 최신/최첨단 장비를 사용합니다.

청음식누수탐지기 / 대성엔지니어링/프로원

누수탐지는 누수된배관에 콤프레샤를 이용하여 공기를 넣고 누수된부위의 누수음을 찾아내는 과정이다. 청음식누수탐지기를 사용하여 누수음을찾아내는데 누수탐지중 가장 기본적인 과정이다. 청음식누수탐지기가 없으면 누수탐지를 못한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가장 필요한 장비이다. 국내에는 대성의DS-900A,프로원의 PRO-V1골드등이있다.

* 누수탐지시 가장기본적이며 꼭필요한 필수장비

가스식누수탐지기 / 대성엔지니어링/프로원

가스탐지기는 누수된 배관에 질소+수소 혼합가스를 넣어서 누수된 지점을 찾아내는 방식의 탐지기이다. 실제 사용하는 가스는 수소이며 100%수소가스는 위험하기 때문에 보통 5%정도의 수소만 사용한다.
누수된 배관주위로 미세한 틈을 뚫고 수소가스가 올라오면 이 지점을 탐지하여 누수지점을 찾아낸다. 가스탐지기는 청음식탐지기와 혼합하여 사용해야 효과가 증대된다.

* 청음식으로 누수지점을 찾을 수 없을 경우 사용되는장비

관로탐지기 / 미국/영국

강관, 동관, 주철관, 스텐관, 주름관 등 금속으로 된 배관의 위치는 찾아내는 장비로써 누수탐지시 보조장비로 사용된다.
배관의 지나가는 길을 알게된다면 누수탐지시 많은도움이된다. 배관의 깊이가 너무 깊을 경우나 외부의 소음이 심한 경우 누수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경우 배관의 지나가는 위치만 알아도 누수탐지에 큰 도움이된다.

* 금속배관이 지나가는 지점을 찾아내는 탐지장비

열화상카메라 / 미국(플리어)

열화상카메라가 있다고 해서 모든 누수지점을 찾아내는 것은 아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열화상카메라의 보유유무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은데 열화상카메라는 누수지점을 찾는 보조장비일 뿐이다. 주로 누수탐지기 난방배관의 누수에 사용할 수 있다.
난방배관은 방바닥으로부터 보통 2~3cm깊이에 묻혀있기때문에 난방배관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이되며, 난방배관누수시 누수지점이 크게 보일 수가 있어서 실무에 다소 도움이 될 수 있다.

* 누수탐지시 주로 난방배관누수에 사용된다

내시경카메라 / 대성엔지니어링/리지드(미국)

주로 하수구배관의 내부를 볼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수구배관은 하수구배관이 막혀서 뚫는 경우가 많을때 깨질 위험이 높아진다. 이런 경우와 지반침하로 인해 땅속 하수배관이 함몰 되는경우 등 하수배관의 내부를 보는데 사용 된다.
또는, 아파트,고층건물의 비트(피디)내부를 볼때 사용되며, 하수구배관의 지나가는 위치를 파악해 낼수도 있다. 최장거리 30m이며 동영상녹화 가능하다.

* 주로 하수배관의 내부를 보는데 사용되는 장비

전국연합누수119는 실제 보유장비를 사용합니다.

보유장비

  • 청음식탐지기(국산)
  • 가스식탐지기(국산)
  • 배관탐지기-RD7000(영국)
  • 열화상카메라-FLIR(플리어/미국)
  • 내시경카메라-리지드(미국),대성엔지니어링(국산).

Copyright ⓒ 2002 WATER-MASTER All Rights Reserved.